맛있는 족발과 보쌈 먹으러 찾아간 청와삼대.

족발과 보쌈이 먹고 싶다는 아내~

부모님 모시고, 우리집 근처 낙양동에 위치해 있는 청와삼대로 가게 되었다.

의정부 코트스코에서  축석방향으로 가는 도로 옆에 위치해 있어 이곳은 차가 있어야지만 갈 수 있다.

그리고 조금만 더 가다보면 숯불회전오리구이로 유명한 오리마을도 위치해 있다.

식당앞에 주차를 하고 내부로 들어가보기.

청와삼대. '세 분의 대통령을 모신 조리장의 특별한 요리'

본점은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에 위치해 있는 북한산점.

여러 지역별로 지점들이 많이 위치해 있는데, 그중에 한 곳인 청와삼대 의정부점.

문을 열고 신발 벗고 들어가니 바로 보이는 나름 오픈된 주방 모습.

내부로 들어가니 확트인 넓은 홀공간이 보인다.

좌식테이블로 이동하기전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청와삼대 요리사님 소개와 여러 TV맛집에 방영, 그리고 3대의 대통령을 모신 조리장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족발, 보쌈 및 칼국수 한방 육수 제조에 사용되는 한약재들.

다른 한편에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도 마련되어 있다.

주방과 출입구쪽을 바라본 모습.

벽에 걸린 메뉴판을 중심으로 음식 사진들과 TV에 나오신 조리장님의 사진을 볼 수 있었다.

청와삼대는 족발과 보쌈도 맛있긴 하지만 칼국수 또한 맛있다.

가격은 좀 비쌀줄 알았는데, 일반 동네 족발, 보쌈집이랑 가격이 비슷하다.

우리는 벽에 있는 메뉴판을 확인하였기에 굳이 테이블에 놓여져있는 메뉴판도 안보고 바로 모듬세트(족발+보쌈) 45,000원 주문~!!

모듬세트에는 명이마늘보쌈, 한방족발, 매운양념족발 3가지가 나온다.

한상 가득히 차려진 모듬세트. 반찬들을 보니 한정식에 온 듯한 느낌이였다. 

이제 먹어볼까나~~ 

쫀듯쫀듯하게 부드러운 한방족발.

입구에 있던 한방재료들이 많아서 한방향이 강할까 걱정했는데,

한방향이 강하지 않았음에도 잡내 없이 잘 삶아져있었다.

족발고기는 촉촉하게 육즙을 품고있고, 껍데기는 야들야들해서 부드럽게 먹기 좋았다.

내 입맛엔 매웠던 매운양념족발, 

떡볶이떡도 몇개 들어있고, 한방족발은 고기가 많았던 반면, 양념족발은 미니족발처럼 뼈있는 쪽이 양념족발로 나왔다.

매운맛은 나에게 강해서 난 많이 먹지는 못했지만, 부모님은 느끼하지 않아 좋다고 맛있게 드셨다.

파채와 함께 땅콩이 뿌려져 나와서 약간 양념치킨이나 파닭같은 느낌도 있었고,

양념족발 역시 부드러웠다.

 

전혀 뻑뻑한 감이 없이 맛있는 명이마늘보쌈.

특이했던건, 마늘보쌈이 일반 보쌈고기 위에 마늘소스를 얹어 나왔다는 점이다.

마늘소스를 개인이 알아서 얹어먹을수 있게 나오면 좀 더 좋았을 것같은 아쉬움이 남는 부분이다.

고기는 전혀 뻑뻑함 없이 부드럽게 잘 삶아졌지만,

마늘소스가 약간 호불호가 갈렸다.

여자들은 약간의 신맛과 함께 마늘향이 있어 좋다고 하지만,

아버지와 나는 시큼한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그냥 고기특유의 보쌈으로 먹고싶은 생각이 들었다ㅎ

그리고, 명이나물은 따로 주문해야 한다는것을 식사가 끝난 후 알게되었다ㅎ

 

같이 곁들여 나온 절임배추와 양파장아찌, 무생채는 무난하게 족발과 보쌈과 잘 어울렸고,

추가요청에도 친절하게 음식을 더 내주었다.

 

함께 나온 된장찌개와 전이 맛있었고,

특히 된장찌개는 고기만 먹다가 한번씩 먹으면 칼칼하게 입맛을 돋우어 주었다.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맛있었지만,

모듬세트를 4명이서 먹어서인지... 배는 불렀지만, 생각보다 고기양이 많지 않아서 약간 아쉬웠다.  


그래도 맛있는 족발과 보쌈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보니 카운터에 보이는 현금시 10% 할인.

우린 현금으로 계산~ ㅎㅎㅎ

계산하시면서 다음에 평일에 오시면 이집의 또다른 인기 메뉴인 우렁쌈밥(2인이상, 10,000원)을 추천해주셨다.


원래는 평일점심메뉴로 했었는데, 저녁에 오신 손님들도 계속 찾으셔서, 결국엔 평일 하루종일 우렁쌈밥을 한다고 하신다.

다음엔 우렁쌈밥먹으러 다시 와봐야겠다~ ^^

 

이 글 내용이 공감이 되셨거나,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