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0월,

아내의 생일을 맞아 찾았던 곳.​

 


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정말 힘들게 예약했다.

 


이때만 해도 몇백통의 전화를 해야 겨우 연결이 되어서 예약을 할 수가 있었다.

(위 사진 전화통화 기록 숫자를 다 더해보니 정확하게 1,000 통화~ ㅎㅎㅎ.

사실 밑에도 몇백통 통화한게 더 있긴하다. 마지막 47번째 통화해서 정말 힘들게 겨우 연결.

정말 아내 생일 이벤트를 위한 일념하나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이다. ^^)

그리고, 드디어 예약한 날짜에 방문!

연희동 동네 안쪽으로 주택같은 건물이었다.

 

문앞에서 맞이해주셔서 깜짝놀랐다ㅎㅎㅎ

유명한 연예인같은 줄 알았는데,

친근하게 맞아주셔서 좋았다.



그리고 내부 모습^^

​​

우리는 어렵게 예약된만큼,

부모님과 누나가족과 함께 가느라 인원이 많아서 이층 원탁이 있는 방으로 안내받았다.

요리를 먼저 먹은 후에 식사를 주문하면 된다고 안내받았고, 주문은 요리와 식사를 동시에 했다.

요리는 양장피, 탕수육2개, 팔보채.

식사는 짜장면,짬뽕,일본식짬뽕,탄탄면 등 다양하게 주문했다.

 

음식이 나오기 전,자리셋팅 먼저,

 

이제 요리가 나오기 시작하고 ^^

가장 먼저 나온 <양장피>



가볍게 비벼서 먹기.

겨자향이 있지만, 부담스럽지 않게 매콤했고,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재료가 어울림을 느끼며 먹을 수 있었다.


 



뒤이어 나온 <탕수육> 2접시!

 



탕수육이 맛있는 집이라 해서,

두접시 주문해서 여유있게 먹었다.



윤기도 좋고 튀김도 바삭하게 잘 되어서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지만,

단만이 강한걸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내 입맛에는 달달함이 약간 부담이었고,

아내는 그 단맛이 좋다고 잘 먹었다. ㅎㅎㅎ



그리고 식사류가 나오고,

 

<짜장면> 면과 짜장이 따로 나왔다.

간짜장을 시켰었나....?

짜장면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은 짜장도 부드럽고 깊은맛이 난다고 맛있다고 잘 드셨다.



그리고 우리네 젊은이들이 시켜본 다양한 식사류...

 

​​​​​​​​​​​​​​​​​​​​​​​​​​​​​​​​​​​​​​​​​​​​​​​​​​​​​​​​​​​​​​​​​​​​​​​​​​​​​​​​​​​​​​​​​​​​​​​​​​​​​​​​​​​​​​​​​​​​​​​​​​​​​​​​​​​​​​​​​​​​​​​​​​​​​​​​​​​​​​​​​​​​​<일본식 짬뽕>

해물맛이 진하고 국물이 개운해서,

깔끔한걸 좋아하는 아내가 좋아하는 메뉴였다.

​​​​​​​​​​​​​​​​​​​​​​​​​​​​​​​​​​​​​​​​​​​​​​​​​​​​​​​​​​​​​​​​​​​​​​​​​​​​​​​​​​​​​​​​​​​​​​​​​​​​​​​​​​​​​​​​​​​​​​​​​​​​​​​​​​​​​​​​​​​​​​​​​​​​​​

 

<짬뽕>

매운맛은 강하지 않았지만,

불맛과 해물맛이 잘 어울리며 고급스런 짬뽕맛을 맛볼 수 있었다.

 

 

<탄탄면>

평소 접하기 힘든 메뉴여서 낯설었지만,

땅콩소스의 고소함이 얼큰한 맛과 잘 어울리고,

고기육수도 진하게 느낄 수 있어서 탄탄면을 처음 드시는 부모님도 잘 드실 수 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온 <팔보채>

재료가 싱싱하고, 탱탱한 해물들의 식감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식사가 어느정도 끝나갈 때 쯤.

직원이 마지막 오더 받을 수 있다고

필요한것 없는지 확인한다고 할때

급 주문 한 메뉴였지만, 실패하지 않은 메뉴였다.  

 

 

목란은 정말 음식 하나하나가 재료맛이 살아있고,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식사가격은 6,000원~10,000원으로 비싸다고 느끼진 않았지만, 요리는 약간 비싸다... 생각들기도 해서 부담스러운 마음도 있었다.

그런데 음식을 먹고 나서는 비싼값을 하는구나 느껴졌다. 또 우리 가족 8명 모두 배부르게 먹고 20만원도 안나온거라 크게 비싼것도 아니었다.

싱싱한 재료로 맛있고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서 예약이 좀 수월해지면 다시 방문하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다음에 예약할 때는 동파육군만두를 예약해서 먹어봐야겠다. 이 두가지 요리와 가지볶음미리 예약한 경우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군만두는 전날 만들기때문에 휴무일인 월요일 다음날인 화요일에 예약할경우 먹을 수 없다.

 

예약하는 안내는 요렇게

목란예약 일정은

매월 1일과 16일이 예약전화 시작일이며,

전화예약과 방문예약이 있다.

 

1일부터 예약할경우 다음달 1~15일까지 예약가능

16일부터 예약할경우 다음달 16~말일까지 예약

 

방문예약은 오후2~3시, 저녁8~9시 만 가능.

전화예약은 오전,오후 아래시간대에만 가능.

<오전> 오전 10시반~오후 2시,

<오후> 오후 5시~오후 9시

 

위의 시간 외에는 준비하는 시간이라 예약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전화번호는 02) 732 - 1245 , 02)732-0054

 

이연복 셰프님과도 한컷

 

 

​​이연복 셰프님의 중식요리를 맛보기 위해 수백통의 전화을 해야지만 겨우 통화 연결이 되어 예약을 할 수 있었고,

방문하여서도 정말 최고의 요리를 맛볼수 있다는 글 내용이 공감하시면 아래의 하트을 눌러주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