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아내가 같이 일하는 직장에 후임이 의정부 신세계 근처에 순대국 맛집이 있다고 알려줬다.

그래서 알게된 양주골전통순대국.

나는 인터넷으로 양주골전통순대국을 검색해보니, 양주랑 의정부 두군데 있는것이다.

후임은 의정부에 있는 순대국만 먹어봤는데,

맛이 깔끔하고, 잡내도 안나면서, 신세계 직원들이 많이들 오셔서 식사하고 가실만큼 인기가 있다고 한다.

워낙에 순대국을 좋아라 하는 나는 기회가 생기면 같이 순대국을 먹으러 가야겠다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때마침 아내가 후임과 함께 교육이 잡혀 있어, 교육 끝날때 시간 맞춰서 같이 순대국을 먹으러 가자고 하였다.

후임도 양주에 위치한 순대국집은 한번도 안가본 상태라 좋아라 하는 모습이였다.

 

오래간만에 먹는 순대국이라 기대한 마음으로 찾아가게 된 양주골전통순대국.

위치는 양주시청을 지나, 유양삼거리 근처에 있다.

드디어 도착한 양주골전통순대국집.

전통가옥으로 되어 있어서 3대째 이어져 내려온, 내공이 느껴지는 맛집처럼 보였다.

입구로 들어갈때 신발을 벗고, 좌식 테이블에 앉았다.

나는 앉자 마자 내부 구경과 메뉴 확인.

건물내부로 들어온 입구 모습.

다른 방의 모습.

벽에 걸린 메뉴판.

메뉴가 순대국이랑, 모듬 순대, 소고기선지해장국, 메밀전병 이렇게만 있다.

우린 순대국 먹으러 왔으니, 순대국을 좋아하는 나랑 후임은 특으로 주문하고, 아내는 보통으로 주문하였다.

순대국 보통 가격은 7,000원, 특은 8,000원.

주문 받으신 아주머니께 내장 많이 달라는 부탁과 함께 주문을 하였다.

 

주문 받으시고 가져오신 반찬과 공기밥, 새우젓, 빈접시 2개.

김치는 통에 담아져 있어서 빈접시 2개에 우리가 먹을만큼 덜어서 먹으면 된다.

고추랑 김치가 맛있어 보인다. ㅎㅎ

 

후임과 교육 받은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보니, 순대국 등장!

옆에 보통 시킨 아내와 크기 비교~

그릇 크기가 차이가 약간 나고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 차이도 있었다. 

 

순대국에 들깨가루랑, 대파랑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이번엔 안에 내용물이 얼마나 들어있는지 확인해 볼까~

 우와~ 많이 달라고 했더니, 내장도 푸짐하게 많이 들어 있네~~ 완전 굿~!!

 

이제 맛있게 먹어야지~~ ㅎㅎㅎ

아내와 후임은 이런 저런 얘기 나누면서 먹는 사이,

순대국 좋아하는 나는 정신없이 흡입하였다.

국물맛은 깔끔하고 구수하였으며, 돼지 특유의 잡냄새도 나지 않았고,

특히 내장도 많이 들어있고,

순대 또한 당면순대가 아닌 토속순대처럼 직접 만드셔서 더 맛있었다.

순간 먹기 너무 바쁜 나는 사진 찍는것도 잊어버렸다. ㅎㅎㅎ

 

나는 먼저 돼지 내장 부위를 새우젓에 찍어 먹기 시작하였다.

먹어도 먹어도 내용물이 계속 남아, 결국 밥을 말아 먹었다.

아내는 밥을 다 먹기 힘들었는지 남기길래,

나는 아내에게 밥 다 못먹을꺼면 나한테 달라고 하여,

나는 아내밥까지 순대국에 다 말아 버렸다.

그러다 보니 국물이 부족하여, 육수를 더 달라고 요청 하였다.

친절하게 국그릇에 육수를 더 갖다 주셔서,

나는 그것까지 내 순대국에 다 부어서 깔끔하게 국물까지 클리어 하였다~

 

먹고 나니 오래간만의 순대국으로 배를 채운 포만감,

말할 수 없는 행복감이였다. ㅎㅎㅎ

 

참고로 양주에 위치한 양주골전통순대국집은

내장의 손질에서부터 국물을 우려내는 방법까지 오랜 전통방법으로 이어져 내려와

많은 손님들한테 인기가 많다고 한다.

특히 양주에 사시는 어르신분들한테도 인기 있는 집이라고 한다.

 

다음엔 의정부에 위치한 양주골전통순대국집으로 가자는 약속과 함께 집으로 향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