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임신 초기중이라

입덧을 심하게 하는편은 아닌데

그렇다고 먹고싶은 것도 있는것도 아니고 입맛은 없다고 하던중

난 아내가 뭘 먹으면 그나막 먹을수 있을까 고민중에

혹시나 아내가 어머니 손맛으로 해준 한식을 먹으면 좀 괜찮지 않을까라는 생각으로

한식 어떠냐고 물어보니 좋다고 가자고 한다.

 

그래서 예전부터 몇번 가본 양주에 위치해 있는 

토요일 점심, 한가롭고 여유롭게 식사를 하고자 3시쯤 장흥기사한식부페를 찾게 되었다.

예전에 부모님 모시고 점심시간 맞춰서 방문했는데 갑자기 어르신분들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단체로 몰려오셔서

식사를 하시는 바람에 좀 복잡했던 경험이 있었서 좀 늦은 점심시간에 먹으러 가게 되었다.

늦은 점심시간인데도 몇몇 차들이 주차장에 세워져 있었다.

 

입구에 들어가니 요금은 선불 7,000원

그리고 몇명의 연예인들도 왔다 간듯한 사인들이 붙어 있었다.

이연희랑 라미란도 왔다 갔었네~ ㅎㅎ

 

요즘 유명 브랜드 부페에 방문하면 시간제한이 있어

사람들 많은 가운데 시간안에 식사하느라 눈치보며 정신없이 음식을 먹고 나오기 바빴는데,

그래도 여기는 시간제한도 없고, 미리 선결재라 마음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계산하고 임신한 아내를 위해 편한 자리를 선정

좀 늦은 점심시간에 와서 그런지 사람들은 많지 않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다.

 

오늘 나온 한식 반찬들은 뭔지 한번 쭈~욱 스캔하고 점심식사를 시작해 볼까나~~

빈접시를 들고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건 내가 좋아라하는 초딩입맛 소세지와 전들~ ㅎㅎ

 

앗싸~! 비엔나소세지랑 계란도 있고,

 

오호~ 전에 없었던 생선까스도 있네~ 난 생선까스는 별로 안좋아하지만 그래도 한두개는 담아봐야지~

 

김밥이랑 상추겉절이, 잡채

잔치국수~

 

이쪽에는 쌀밥과 찹쌀밥, 국은 오징어국

전에 왔을 땐 된장국 나왔던걸로 기억하는 데

가끔 국 메뉴가 바뀌나 보다.

 

그 옆에는 한식부페에서 빠질 수 없는 메뉴 제!육!볶!음!

2일전에도 집에서 제육볶음을 해서 먹었는데

그래도 한식부페에 와서 안먹고 가면 섭하겠지~ ㅎㅎ

쌈 싸먹을 수 있게끔 상추와 함께 준비한 제육볶음

근데 상추랑 제육볶음만 찍은 사진이 없네;;; ㅎㅎㅎ

 

여기 장흥기사한식부페의 장점중의 하나는

여러가지 메뉴들도 있지만 간단한 요리를 직접 해서 먹을 수 있다는거~!!!

바로 계란후라이와 라면~~

계란후라이는 내가 먹고 싶은 갯수만큼 상관없이 눈치안보고 해서 먹으면 된다~

난 계란 후라이 3개~ 모양이 좀 엉망이긴 하지만~~ ㅎㅎㅎ

 

다음은 라면코너~~

여러종류의 라면들과, 버너, 냄비, 계란에 각종 부재료들까지 준비되어 있어

집에서 내 입맛대로 끓이는 것처럼 직접 라면을 해먹을 수 있다.

 

라면을 맛있게 끓여볼까나~~

오늘따라 매콤하고 얼큰한게 땡겨서 신라면으로 당첨~

준비된 뜨거운 물을 받아서 버너에서 좀 더 끓이고, 신라면 투하~

부재료로 시원하게 콩나물도 넣어주고, 만두 몇개랑 계란 하나 탁~ ㅎㅎ

 

라면을 끓이는 동안 또 다른 한편에는 밑반찬들~

난 이미 접시에 한가득이라 밑반찬은 사진만 찍고 패스~~ ㅎㅎㅎ

 

잼에 발라있는 식빵도 있네

 

이제 한가득 담은 접시와 라면, 계란후라이를 가지고 자리로 이동~~

 

맛있게 잘 먹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한 마음으로 기도하고 폭풍으로 먹기 시작~

 

식사를 다하고 시원하게 식혜 & 아이스 커피 한잔~

 

옆에 매주 일요일은 쉰다는 정기휴일 표지판~

 

 

 

항상 느끼는 거지만 여기 음식들은 정말 어머니 손맛으로 만든 맛이다.

내가 알기론 여기 현지 주민들 할머니, 아주머니께서 직접 음식을 만드시는걸로 알고 있다.

그래서인지 음식과 반찬 하나하나가 집에서 먹는 음식 맛이기도 한 것 같다.

감사하게도 아내도 맛있다며 잘 먹는 모습을 보니

내 마음도 흐뭇하고 뭔가 미션 성공한 느낌이다.

 

집에서 밥과 반찬하기 귀찮고,

어머니 손맛이 생각나는 여러가지 한식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집밥이 생각날때 마다 한번씩 오게 되고,

특별한 맛이 바뀌지 않는 이상 계속 방문하고픈 식당

장흥기사한식부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