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도 쉽게 만들수 있는 요리 - 제육볶음

 

수요일 저녁

수요미식회에서 제육볶음편을 반영하고 있는것이다.

아내가 보더니만

"제육볶음 맛있겠다~~ 먹고싶다"라고 한다...

 

냉장고엔 전에 사다놓은 앞다리 불고기용이 냉동실에서 꽁꽁 얼려있는 관계로

"배달 시켜줄까?" 라고 물어보니

배달 말고 내일 저녁반찬으로 제육볶음 해달라고 주문이 들어오네...

 

수요미식회 제육볶음편 방송을 같이 보고 있으니

'불맛 나는 제육볶음'

'국물이 들어있는 제육볶음'

2가지 타입을 얘기해주는데

아내는 '국물이 들어있는 제육볶음'이 먹고 싶다고 한다.

 

깻잎 쌈에다가 제육볶음 하나 얹어서 먹어도 맛있지만,

밥에다가 제육볶음 얹어서 비벼 먹어도 맛있다고

국물 있는 제육볶음으로 요청

 

다음날(어제 저녁)

냉장고 재료를 하나하나 살펴보고

다행히 있을만한 재료는 다 있는 듯 하였다.

 

그럼 이제 맛있게 국물있는 제육볶음~

 

이제 시작해 볼까나~

 

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 불고기용, 양배추, 당근, 양파,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매실엑기스, 미림, 다진마늘, 후춧가루, 물엿, 참기름, 물, 다시마

 

1. 제육볶음에 들어갈 야채들(양배추, 당근, 양파)을 준비한다.

 

2. 먹기좋게 썬 야채들을 냄비에 담고, 물 한컵 정도 넣는다.

 

3. 육수를 따로 끓어서 넣으면 좋겠지만, 귀찮아서 다시마 1장을 넣고 끓여 육수가 나게끔 했다.

(수요미식회에서 물보다 육수를 넣어야지 양념과 고기가 따로 놀지 않고 감칠맛이 더해진다고 하였다.)

 

4. 돼지고기 200g에 미림 1스푼, 다진마늘 1스푼, 후춧가루 1/4스푼 넣어 고기의 잡내가 나지 않게 밑간을 한다.

 

5. 제육볶음 양념을 준비한다.(고추장 2스푼, 고춧가루 3스푼, 간장 1스푼, 매실엑기스 3스푼)

 

6. 끓이던 냄비에 야채들이 익기 시작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밑간한 고기와 양념을 넣어주고 끓여준다.

 

 

7. 고기가 익기 시작하면 물엿 2스푼 넣어준다.(대신 설탕을 넣어도 된다.)

 

8. 마지막으로 고소한 맛과 향이 나게끔 참기름 1스푼을 넣어준다.

 

9. 국물있는 제육볶음 완성~~

 

접시에 제육볶음 담고 깨 쏭쏭 뿌려주면 비주얼도 굿~!!

우리 아내 제육볶음 맛을 보더니

"우와~~ 완전 꿀맛"이라며 맛있게 먹으면서 하는말...

"다음엔 국물없는 빤짝이는 제육볶음도 부탁해요~~"

드림이와 아내를 위해서라면...

"ㅎㅎㅎㅎㅎㅎㅎ" 그저 웃음만~

 

내가 먹어봐도 식당에서 사먹는 제육볶음 맛에 비해도 전혀 손실이 없다~

자주 해먹어야 겠는걸~~

 

아빠도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국물있는 제육볶음 요리~

 

드림아~ 다음엔 또 뭐가 먹고 싶니~

말만 하렴~ 아빠가 할 수 있는 음식은 뭐든지 전부 다 해줄게~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엄마 뱃속에서 잘 크렴~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