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짬뽕 먹으러 찾아간 40년 전통의 진흥관.

송추계곡 들어가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진흥관.

주말 점심시간에 맞춰서 찾아왔더니, 역시나 차는 만차!!

식당 입구에 아내를 먼저 내려주고, 나는 주차 안내를 받아 좀 떨어진 위치에 차를 세워놓고, 

진흥관으로 이동하여 보니, 손님들은 줄로 가득 서 있다.

진흥관. Chinese Restaurant. since 1974.

입구에는 기다리는 손님들로 가득.

아내는 번호표를 받고 기다리고 있었다. 밥주걱에 번호표가 표시. 2번~ ㅎㅎㅎ

10월 10일 월요일부터 영업시간 변경.

오전 11:00 ~ 오후 08:20 입장 마감(오후 9시 영업 종료)

기다리는 사이 카운터에 있는 메뉴판 살펴보기.

전체적인 요리 가격은 다른 중국집 가격보다는 비싼편이긴 하다.

아내는 메뉴판을 보더니, 메뉴판에 있는 요리 다 먹고 싶다며, 뭘 먹을까 고민하게 되었다.

그래도 예전에 방문했을때 짬뽕을 맛있게 먹었던 지라, 짬뽕하나를 시키고,

원래는 짜장과 탕수육을 시키려고 생각하고 방문하였는데,

테이블에서 음식을 드시고 계시는 손님들을 보더니, 쟁반짜장이 맛있겠다고

이번엔 쟁반짜장과 짬뽕을 주문하자고 한다.

짬뽕 곱배기 7,000원 + 1,000원 = 8,000원

해물쟁반짜장 2인분 15,000원

어느덧 카운터보시던 직원분이 우리 번호를 부르더니, 비워있는 테이블 자리로 안내받았다.

주문 받으로 오신 직원분에게 쟁반짜장 2인분과 짬뽕 곱배기 주문.

다른 테이블에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나또한 배고프고 얼릉 먹고 싶어졌다.

자리에 앉자마자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이 나오고, 기다리고 기다리던 짬뽕이 먼저 등장~

우와~ 정말 해물이 장난 아니게 푸짐하게 많이 들어있다~

가격이 전혀 비싸다고 느끼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짬뽕곱배기.

짬뽕을 먼저 먹어볼까나~~

해물(오징어/미더덕/베이비이까)가 푸짐하게 들어있고,

양파도 듬뿍 들어이가있다. 아마 국물의 달달한 맛은 양파가 한몫했을꺼같다는 생각이 스쳤다.

국물은 진하고, 맵지않을만큼 얼큰했다.

텁텁한 맛은 적고, 진한 국물맛을 내는게 특징.

면발은 계란이 들어간것처럼 약간 꼬들꼬들한 면이었고, 탄력은 크지 않았다.

비교적 얇은 면발이었다.

불맛/불향이 강해서, 식당안에 들어갔을때 전체적으로 느꼈던 불향이 짬뽕에서 난것이구나! 느꼈다.

해물도 싱싱해서, 오징어도 씹을때마다 톡톡 터지는 느낌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짬뽕을 맛있게 먹고 있는 사이 나온 해물쟁반짜장 2인분.

쟁반짜장도 실망하지 않게 감탄사가 절로 나올정도로 해물과 양이 푸짐!!!

해물쟁반짜장에도 역시나 오징어/베이비이까가 듬뿍 들어있고,

해물쟁반짜장의 오징어는 화려한 칼집을 넣어주어 더 맛있어보였다ㅎㅎㅎ

그리고 쟁반짜장에 빠질수없는 새우살도 촘촘이 들어가있어서, 해물을 먹으러 일부러 뒤적이지 않아도,

먹을때마다 많은 해물이 자연스레 계속 면발과 함께 따라왔다.ㅎㅎㅎ

짜장의 맛은 일반 짜장면보다 진하지는 않지만,

짜장고유의 맛과 약간의 불맛이 더해진느낌으로 입에 당기는 맛이었다.

다른집에서 먹으면, 단맛이 심하기도 한 쟁반짜장이었는데,

이곳은 단맛이 심하지 않아서 끝까지 먹는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질리지않게 계속 먹을수 있는 맛!

역시나 사진을 다시 봐도 먹고 싶게 생겼다ㅎㅎㅎ



손님들이 많아서 좀 기다려야 한다는 것 빼고는

정말 맛과 양이 최고였던 진흥관.

송추 맛집으로도 전혀 손색 없는 장소임에는 틀림없다.

다음엔 여려명이서 방문하여 이것 저것 다양한 요리도 시켜서 맛봐야겠다~ ^^

이 글 내용이 공감이 되셨거나,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