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부대찌개식당 중 가장 유명한 오뎅식당.

타지역에 사는 지인 부부가 방문하게 되었는데, 지인 부부가 의정부 오뎅식당 부대찌개를 좋아하는 관계로,

저녁식사로 부대찌개를 대접하게 되었다.

오뎅식당은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에 본점이 있지만, 주차가 좀 귀찮은 관계로,

의정부 신세계백화점 9층에 위치해 있는 오뎅식당을 방문하여 포장하게 되었다.

오뎅식당 입구에 표시되어 있는 가격 안내.

부대찌개 8,000원.

카운터 직원에서 3인분 포장 주문하기. 그리고 육수도 많이 달라는 부탁과 함께~ ^^

직원이 포장 하러 잠시 자리 비운 사이 카운터 모습 구경하기.

요즘 코리아 페스타 세일 행사중이던데, 오뎅식당에서도 3인분이상 주문시 사리(햄/소시지/떡사리)를 준다고 한다.

오호~ 3인분 주문했는데 추가로 받고 좋다~ ㅎㅎㅎ

오뎅식당 원산지 표시판.

오뎅식당에 대해 나온 책 내용과 포장 내용물.

이른 저녁시간이라 오뎅식당내부에는 아직 손님이 적은 한적한 모습이였다.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 메뉴판도 잠깐 살펴보기. ㅎㅎㅎ

사리 종류가 여러가지로 참 다양하기도 하다~ 

그리고 밑에 포장하시는 것은 매장에서 드시는것보다 양이 많다는 안내글.

포장해서 나온 부대찌개~~

맛있겠다~ 집으로 가서 맛있게 끓여서 손님 대접해야지!!

오뎅식당 포장 용지에 표시되어 있는 대한민국 최초 부대찌개 1호점. since 1960.

집에와서 봉투를 열어보니, 이렇게 깔끔하게 잘 담겨있다.

부대찌개를 맛있게 끓이는 방법도 잘 설명되어있고~ㅎ

도시락포장 가득 들어있는 부대찌개 재료가 들어있고,

추가사리로 준다는 소세지/햄/떡은 맨 위에 더 얹어져있다.

두부는 깨지지 않게 올려져있다^^

집에있는 가장 큰 전골냄비를 꺼내어 담는데,

깊은 냄비가 가득찬다.

아랫쪽에 소고기다짐육/김치/햄/소세지/당면 등 다양한 건더기가 가득하다.

마침 집에 있는 베이컨까지 추가로 더 올려서 먹기로 하고^^

육수를 자작하게 부어주었다.

육수를 정말 많이 주셨는지,

냄지에 자작하게 담았는데도 육수는 여전히 많이 남아있다.

이제 국물이 끓기 시작하니, 얼큰한 부대찌개의 국물이 빨갛게 올라오기 시작한다.

조금 더 끓여서 먹으면 된다!^^

가게에 쓰여진대로, 매장에서 먹는것보다는 포장의 양이 훨씬 더 많다고 느껴졌다.

육수도 충분하게 주기때문에 먹으면서 라면사리도 넣어서 끓이기도 했다.

끝까지 간도 잘 맞고, 얼큰하게 먹을 수 있었다.

초대한 손님들도 부대찌개먹으면서 햄과 소세지를 실컷먹을 수 있을만큼 푸짐하게 먹었다고 좋아하였고,

오뎅식당 매장에서 철판에 끓이는것과는 좀 아쉬운 맛이겠구나... 생각했던게 무색할만큼,

칼칼하고 진한 국물맛을 볼 수 있었다.

이제 몸이 점점 무거워지는 만삭의 아내가 출산전에 또 생각난다고 하면,

포장으로 준비해서 집에서 먹기에 좋을 것 같다.

쌀쌀해지는 날씨에 어울리는 얼큰한 부대찌개, 사진으로 다시봐도 또 생각난다^^



이 글 내용이 공감이 되셨거나,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