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에 구워 더 맛있는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맛있는 숯불닭갈비 먹으러 남양주 별내까지 찾아간 929숯불닭갈비.

건물 뒷편 골목에 주차를 하고, 건물 내부로 들어가니 보이는 후문.

후문을 통해 식당 내부로 들어가니 인원체크후, 만석이라 대기해야한다고 한다.

우리 앞에 한팀이 대기하고 있다는 말과 우리는 정문쪽으로 이동하여 밖에서 기다리게 되었다.

 

<929 숯불닭갈비 가격>

대인(중학교이상) - 13,500원

소인(초등학생) - 7,500원

유아(4~7세) - 4,500원

영업시간 : 11:00~23:30

정문앞에서 대기하기.

우리보다 일찍 온 한 가족이 기다리는 모습.

우리도 언제 자리가 생길지 모르니 앉아서 기다리기~

기다리기 지루하신 분은 주방에 문의하셔서 마늘이나 양파를 까셔도 좋다는 문구. ㅎㅎㅎ

기다리다 보니 우리 이후에도 계속 손님들이 오시기 시작하였고,

언제 자리가 생기나 계속 창문 너머로 내부를 들여다 보게 된다. ㅎㅎㅎ

30분쯤 기다리다 보니 드디어 우리 차례가 되어 들어가게 되었다.

직원의 안내를 받아 비워 있는 테이블로 이동.

자리에 앉으니 바로 가져다 주는 숯불과 밑반찬들.

참고로 고기는 처음부터 주지는 않고, 직접 접시에 담아와서 구워먹는 시스템이였다.

나는 고기를 가지러 셀프바로 이동.

간장닭갈비와 양념닭갈비 2종류, 목살, 그리고 반찬 종류들.

국내산 하림닭을 취급한다고 하니 믿음이 가고, 닭갈비 상태들도 싱싱하고 좋아보인다.

닭갈비고기만 있는줄알았는데, 두툼한 목살도 있다.

우리는 닭갈비가 땡겨서 갔기에 닭갈비에 집중하기로 했다.

그래도 처음방문인지라 어떤닭갈비가 더 맛있을지 모르니, 간장닭갈비와 양념닭갈비 2대씩 가져가서 구워 먹어보고 더 맛있는 걸로 가져와서 먹기!!

먼저 간장 닭갈비부터 구워서 먹어보기.

겉모습만 봤을땐 간장양념에 재워진건지 모르고, 그저 하얀닭갈비인 줄 알았는데,

구워서 먹어보니, 살짝 베어있는 간장양념이 입맛을 돋우었다.

일단, 고기에 숯불향이 가득 베어있고, 정말 부드러웠다.

숯불에 굽기 떄문에 타지 않기 위해서 자주 뒤집어 주었는데도, 육즙은 그대로 유지되어있는 점도 특이했다.

또한 간이 쎄지않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계속 당기는 맛이었다.

기름진 맛이 부담스러워질때는 밑반찬으로 나온 절임무와 같이먹으니 한결 깔끔한 맛으로 먹을수도있었다.

다음은 양념닭갈비.

색깔자체는 간장닭갈비보다 훨씬 먹음직스럽다.

양념닭갈비 또한 육즙이 풍부해서 촉촉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다.

매콤함과 짭짤한 맛이 간장닭갈비보다 훨씬 강렬했고, 자극적(?)이었다ㅎㅎㅎ

그래서, 쌈무와 상추쌈과 함께 먹으니 한결 중화된 맛으로 먹을 수 있었다.  

양념닭갈비는 매콤하니 맛있긴 하였지만, 우리 입맛에는 약간 매콤하고 짭짤해서 간장닭갈비를 더 먹기로 하였다.

이번엔 목살도 가져와서 먹어보기. 목살도 두툼하니 맛있어 보인다~

하.. 그런데 이집은 정말 닭갈비 전문인지...

목살의 원산지표시도 없었고, 두꺼운 목살을 숯불에 서서히 구우니... 수분이 날아가서 뻣뻣한 식감이었다.

우리가 굽는 요령이 없었던건지는 모르겠지만, 부드럽고 촉촉한 닭갈비를 먹다가 약간 실망하게 된 맛이었다...

그래도 닭갈비만 먹는것보다는 색다른 맛을 느낄수있는 괜찮은 아이디어!같았다.

이번엔 다시 매콤한것이 땡겨서 양념닭갈비로~

상추에 싸서먹는 맛도 좋고, 뼈에붙은 살을 뜯어먹는 재미도 좋다!ㅎㅎㅎ

정말 아내와 나는 맛있다는 말만 남긴채, 둘이 끊임없이 폭풍흡입을 하였다.

 

다 먹고 계산하고 나오니 대기하는 인원이 엄청나다. ㅎㅎㅎ

그래도 오랫동안 많이 먹는 동안에도 불판도 여러번 갈아달라고 하고,

우리커플에 대해 직원한명도 눈치주지 않고, 끝까지 친절하게 대해주어서 편안한 마음으로 먹었던 것 같다.

테이블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확실히 인기맛집이어서 그런지 옆집가게들의 텅텅빈 테이블과는 정말 정반대되어

먹고 나온후에도 괜히 뿌듯한 마음까지 들었지만,

시간타이밍을 잘 못맞춘다면, 기약없이 기다려야 하는점이 아쉬운것같았다.

그래도 맛있으니 또 와야지!!!ㅎㅎㅎ

 

이 글 내용이 공감이 되셨거나,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