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어디를 가든 천안을 지나가면 반드시 들리는 병천순대 맛집 박순자 아우내 순대.

포천 무봉리 순대국, 속초 아바이 순대국, 용인 백암순대국 등 전국에서 유명한 여러 순대국집을 다녀 봤지만 내 입맛에는 여기가 단연 최고!!

이번에도 금산 인삼축제와 공주 알밤축제를 다녀오는 길에 저녁시간 6시쯤에 맞춰서 도착하게 되었다.

오래간만에 다시 찾은 박순자 아우내 순대.

병천 아우내 순대 골목에는 여러 순대국집들이 많이 있지만 유독 이집만 손님들로 가득차다.

나 역시 다른 집들도 가보았지만 박순자 아우내순대국집이 제일 맛있었다. ㅎㅎㅎ

주말이라 그런지 입구에서부터 더 많은 손님들로 가득 줄 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우리도 예외없이 30분 정도 줄 서서 기다리다가 식당 내부로 겨우 들어 갈 수 있었다.

내부로 들어가니 역시나 모든 테이블에 손님들로 가득!!!

우리는 선택의 여지없이 비워 있는 테이블로 이동하여 앉고 바로 순대국 주문하였다.

주문을 하고 나서 순대국 나오는 사이 주위 둘러보기~ ^^

박순자 아우내순대 메뉴판.

순대국밥 7,000원

모듬순대 12,000원

워낙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많다보니 주말과 공휴일에는 포장 주문을 받지 않는다고 한다.

예전에는 모듬순대 포장해 가서 집에서 맛있게 먹었는데, 아쉬움이 좀 남는다.

반찬으로 순대국과 잘 어울리는 맛깔스러운 김치 하나면 충분하다!!

순대국에 들어있는 순대와 내장을 새우젓과 함께 먹으면 굿~!!

순대국의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을 주시지만, 나는 소금보다 새우젓으로 간을 맞춰서 먹는 것이 훨씬 더 맛있기 때문에 새우젓으로 모든걸 해결 한다.

반찬 셋팅 완료~!! 이제 순대국이 빨리 나오길 기다린다. ㅎㅎㅎ

기다리는 시간이 왜이리 길게 느껴졌는지~ ㅎㅎㅎ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순대국 등장~!!!

개인 입맛에 맞게 순대국에 들어갈 양념 재료들.

나는 들깨가루 하나면 충분~~~

썰어진 고추와 함께 맛있는 순대국 한그릇 셋팅~!! 순대국에는 양념 다대기가 들어 있다.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들깨가루 듬뿍 넣어주고~

순대국 안에 들어있는 내장과 고기들 양~!! 정말 엄청나게 푸짐하게 들어 있다~ 완전 최고~!!!!!

순대도 일반 순대가 아닌 직접 만든 토종순대로 안 내용물도 완전 튼실하다.

진한 순대 국물~

이제 먹어볼까나~

제일 먼저 순대국에 들어 있는 내장과 고기, 순대를 먼저 새우젓에 찍어 먹기.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는 부속물들~ 정말 양이 엄청 푸짐하다!!! ㅎㅎㅎ

이젠 순대국에 밥을 말아서 맛깔스러운 김치와 함께~  

 

 

한입 먹으니 이 모든것이 정말 감탄사가 절로 나올 수 밖에 없는 상황~!!

국물맛이 느끼하지 않고 정말 깔끔하면서 담백하다.

순대국안에 담겨진 순대와 내장 고기들이 푸짐하고, 밥공기안에 들어 있는 밥조차 푸짐한 인심이 느껴질 정도로 올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순대국 매력에 푹 빠져들게 만든다.

그런데 아쉬움점은 워낙이 사람들이 많이 찾다보니 주말에 포장이 되지도 않고,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다.

우리가 먹고 나오니 6시 58분쯤 되었는데 아직 저녁시간이 한참일 시간인데도 재료가 다 떨어진 이유로 영업종료가 써있었다.

주말에 찾을 땐 좀 일찍 서둘러서 방문해야지 안그러면 허탕치고 돌아갈 일이 생길 것 같다.

 

이 글 내용이 공감이 되셨거나,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