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샤브샤브를 처음 접한 날!

남양주에 위치한 가인채에서 샐러드바와 함께 오리 샤브샤브를 먹게 되었다.

보통 일반적인 샤브샤브처럼 하얀육수와 얼큰한 육수를 선택할 수 있었는데,

안내해주신 사장님같은?분이 얼큰한 육수가 오리와 더 잘어울린다고 얼큰한육수를 추천해주셨다.

처음먹는 음식이니, 우린 추천해주시는 이유가 있을꺼라 생각하고, 얼큰한 육수로 주문했다.

 

테이블에 기본셋팅 되어있는 메뉴와 가격안내.

가인채 웰빙샤브샤브/소고기 샤브샤브/ 오리샤브샤브

샤브샤브만 먹으면, 성인은 평일 11,800원, 주말은 12,800원.

소고기 또는 오리고기가 포함된 샤브샤브는 성인은 평일 13,800원, 주말은 15,800원.

보통 샤브샤브 가격과 크게 다르지 않다.

 

얼큰한 육수를 주문하고,

샐러드바로 이동, 우리 테이블쪽은 샐러드 시작코너의 반대지점이었나보다.

후식과 음료있는 쪽부터 둘러보게 되었다.

요즘 유행인 뻥스크림을 만들어 먹을수있는 뻥과자/갯방풍기정떡/버터쿠키/초코쿠키/강정 등 다양한 다과를 즐길수 있을것같다!

 

월남쌈코너가 있다.

라이스페이퍼와 따듯한 물을 받을수있는 보온용기도 있고,

월남쌈에 들어갈 야채와 소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샤브샤브에 함께 먹는 다양한 소스와

어울리는 소스에 대한 안내까지 친절하다.

샤브샤브의 마지막코스인 죽.

김가루와 야채, 계란, 그리고 죽을 맛있게 먹을수있는 안내도 있다.

가인채의 눈에 띄는 점은, 앞에서 봤던 디저트에서도 강정이나 술떡 등 한식다과가 있다는 점이었는데,

이렇게 옥수수/고구마/알감자 찐것도 준비되어있어서, 어른들을 모시고 올때 낯설지 않게 느껴질것같아 장점으로 느껴졌다.

그리고, 제육볶음 등 다른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상추쌈과 쌈채소, 샐러드도 준비되어있었다.

제육볶음/숙주볶음은 샐러드바가 느끼해지지 않도록 칼칼한 맛으로 밸런스를 맞추는 것 같다.

실제 음식을 먹을때도 약간 기름지다 느낄때 매운 숙주볶음을 먹게 되었다.

그린빈샐러드, 소고기 샐러드 등 샐러드 종류도 다양했다.

무쌈말이는 샤브샤브육수에 익힌 오리고기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았다.

무쌈말이의 시원한 맛이 오리고기의 기름진맛을 적게 느끼게 해주는 효자음식이었다.ㅎㅎㅎ

메밀국수도 한편에 준비되어있고,

역시 한식도 빠지지않고,

즉석에서 세가지 전을 부쳐주었다.

부추전/메밀전/김치전 세가지이고,

크기를 작게 해주어서, 세가지를 모두 먹어보기에 부담도 없었다.

메밀전은 메밀전병에 들어있는 김치양념속도 준비되어있어서, 함께 싸먹으면 메밀전병을 먹는것같았다.

샤브샤브용 야채들.

각종 야채와 버섯, 그리고 칼국수까지 시원하게 잘 진열되어있다.

일반적인 샐러드바같은 음식들도 빠지지 않고,

잡채, 해물우동, 볶음밥, 기름떡볶이, 탕수육, 크림스프 등 익숙한 음식들도 많이 있다.

이제 후식코너,

처음에 봤던 뻥튀기에 넣어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커피 코너

샐러드바 전체는 이렇게 한줄이지만, 음식이 양쪽에 진열되어있어서, 생각보다 종류가 많다.

아이들을 위한 키즈메뉴 진열대.

짜장떡볶이, 피자, 돈까스, 찐빵튀김, 츄러스 등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메뉴들을 따로 모아두었고,

아이들 키에 맞춰서, 진열대 높이도 낮게 되어있다.

음식은 계속 채워졌는데, 하필 사진찍을때 음식이 딱 떨어져있었다.

그릇도 아랫쪽에 알록달록 예쁜 접시들로 준비되어있고,

키즈메뉴도 먹어봤는데, 맛있었다. 정말 이들이 좋아것같다.

홀 배부도 넓고, 테이블 간격도 여유있어서, 사람들이 많았지만, 복잡함을 느끼진 않았다.

자리에 앉아, 먹기 시작!

처음 셋팅된 얼큰한 육수와 오리고기,

육수는 떨어지면, 가까운곳에 추가육수병이 있어서, 셀프로 추가 가능하다.

각종 샤브용 야채도 담아오고, 오리고기도 듬뿍 있으니, 맛있게 먹으면 될것같다!

끓는 육수에 샤브용 야채를 넣고,

한번 더 끓기 시작하면, 오리고기 넣기!

샐러드바와 함께 먹어서 그런지 오리고기의 양이 생각보다 많게 느껴졌다.

그리고 다양한 샐러드바 음식 먹어보기!

샤브샤브의 마지막은, 역시 칼국수와 죽끓여먹기!

칼국수면은 특이하게 초록색이었고,

면을넣고 끓이기 시작하니, 국물이 걸쭉해지고, 더 진해지는 것 같다.

얼큰한 육수여서, 죽을 끓여먹는게 괜찮을까 잠깐 고민하다가,

그래도 샤브샤브엔 죽을 먹어봐야지~ 생각하고 끓인 죽.

왠일, 안끓였음 몰랐을 맛이다.

진한 육수에 끓여져서, 죽도 정말 몸보신될것같은 진한맛을 내고 있었다.

오리고기 샤브샤브가 낯선 메뉴였고, 기름진 오리고기를 샤브샤브로 먹는다는게 가능할까 생각했었는데,

가게에서 추천해준대로 얼큰한 육수에 먹으니,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하지만, 냄새에 아주 민감한 아내는 오리고기를 넣기 시작할때부터 나는 오리의 냄새가 있다고, 많이 먹지 못하기는 했다.

그래도 못먹을 정도가 아니라, 냄새가 좀 나긴 한다는 표현이고, 많이는 아니어도 함께 먹을 수 있었다.

신메뉴 이벤트로 8/31까지 오리샤브샤브는 11,800원이어서, 저렴하게 즐길수있어 좋았다.

 

카운터에 있는 원산지표시.

오리고기는 국내산이었다.

가인채 메뉴와 가격안내.

가인채 영업시간 안내.

영업시간 11:00~22:00

(샐러드바 마감시간은 21: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