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가을하늘, 자전거만 있으면 가족, 연인들과 함께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자전거 여행.

가을에는 춘천과 가평 등 경치가 좋은 자전거 여행길로 떠나게 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자전거 매니아가 아닌 일반인들이 자전거 타러 지방으로 가기엔 좀 무리가 있다.

나 또한 지방으로 자전거 여행길을 가기 힘들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가을날에 자전거를 타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

다행이! 집 근처 부용천을 따라 중랑천까지 자전거 도로가 잘 되어 있어서,

도심에서도 집에 있는 자전거를 이용하여 쉽고 편하게 탈 수 있다.

 

부용천과 중랑천을 따라 자전거 전용도로가 따로 구분되어 있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잠시 멈추어 맑은 가을 하늘과, 의정부 경전철 지나가는 광경도 바라 보았다.

한동안 뜨거웠던 무더위가 무색할만큼 높고 맑은 가을하늘에 구름이 예쁘다.

부용천 건너는 돌 다리.

물가에 헤엄치며 놀고 있는 오리들을 볼 수 있어 가까이 다가가 보았다.

오리들이 사람이 오는 인기척을 느꼈는지 저 멀리 가버리네. ㅎㅎㅎ

햇살에 비친 부용천의 모습. 가까에에서 바라보니 맑고 예뻐보였다.

나에게서 멀리 도망친(?) 오리들과 흐르는 물가를 잠시 바라본 후 다시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려고 하니,

자전거 동호인들이 무리를 지어 일렬로 지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의정부 공영주차장. 자전거 도로 바로 근접해 있어 꼭 자전거를 타지 않더라도 산책하기엔 좋은 위치인 것 같다.

더군다나 근처에는 의정부 시장까지 근접해 있어 먹거리까지 해결~!!!

자전거를 타고 가다보면 인공폭포와 조경이 잘 어울려져 편히 쉴 수 있는 넓은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해가 지는 저녁에는 인공폭포에 다양한 색상의 야간조명까지 비춰주는 분위기 좋은 밤 풍경을 볼  수 있다.

한쪽에 마련된 테니스장. 넓게 자리자고있다.

자전거를 타고 다니면서 날씨가 너무 맑고 좋아 잠시 멈춰서 맑은 하늘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에 너무 감사하였다.

아이들과 어른들이 다리 밑으로 내려다 보길에 나 또한 내려다보니,

많은 잉어떼들이 보이는 것이 아닌가. ㅎㅎㅎ

너무 많으니 약간 징그러웠다. 잉어들 사이로 잘 다니는 오리. ㅎㅎㅎ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 전경.

의정부 백석천 "제2청계천" 된다!! ㅎㅎㅎ

자전거 타고 다니다가 급한 볼일을 볼수 있도록 마련된 간이화장실.

올바른 걷기방법, 내 몸을 위한 10분 스트레칭. 나도 잠깐 따라해 보았다. ㅎㅎㅎ

근처에는 어르신분들이 모여있는 모습.

의정부 관광안내도 있어 주요관광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이들이 인라인 탈 수 있는 넓은 광장.

생활체조광장. 평일 저녁에는 많은 분들이 이곳에 모여 생활 체조를 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ㅎㅎㅎ

가족들, 아이들과 함께 텐트를 쳐서 즐기는 모습을 여러 볼 수 있었다. 집에만 있기보다는 아이들과 함께 나와 함께 뛰어 놀기엔 좋은 장소로 보인다.

중랑천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가다보면 물가에 놀고 있는 오리들을 이젠 쉽게 볼 수 있다.

가을 풍경이 물결 느껴진다.

맑은 가을 하늘과 어울리는 구름과 산 경치.

잠시 쉬어 운동기구에서 운동하는 모습들.

좌측에는 동부간선도로도 보인다.

물가에 놀고 있는 오리 한마리를 발견하여 잠시 자전거를 멈추고 구경하였다. ㅎㅎㅎ

하천 이용안내.

자전거 동호인들이 헤어지는 모습.

나도 너무 멀리 왔나~ 돌아가야겠다. ㅎㅎㅎ

이정표도 잘 나와 있다. ㅎㅎㅎ

정말 수많은 인근 동네 주민들이 산책하고 자전거 타는 모습들.

주말엔 차 타고 멀리 가는 여행도 좋지만,

요즘은 가족, 연인들과 함께 자전거 여행을 떠나기에 좋은 가을 날씨인 듯 하다.

건강도 함께 챙길수있는 자전거여행, 할수록 매력적이다^^

 

이 글 내용이 공감이 되셨거나, 좋은 정보가 되셨다면 아래의 ♡를 눌러주세요. 저에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