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암 파라곤 Siam Paragon


2005년 12월 오픈 당시 동남아시아 최고의 대규모 쇼핑센터로 씨암 센터와 씨암 디스커버리까지 합세해 방콕 쇼핑의 중심지가 되고 있다.


씨암 파라곤은 아이맥스 극장, 오페라 하우스 등 부대시설이 다양하다. 

명품과 고급 브랜드가 빠짐없이 입점해 있고 G층에 푸드 코트와 프렌차이즈 레스토랑이 자리하고 있다.


백화점이나 쇼핑센터에 들어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인포메이션 데스크를 찾는 것이다. 

인포메이션에서는 외국인들에게 발급해주는 7% 할인 카드를 받을 수 있다. 

백화점이나 센트럴 계열의 백화점, 로빈산 등에서 발급해주는 이 카드는 세일 시즌과 관계없이 계산 시 카드를 보여주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고메마켓(슈퍼마켓) 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지하1, 2층

씨암 오션 월드 Siam Ocean World, 주차장

G층 다이닝 파라다이스

푸드코트, 푸드 갤러리, MK 골드, 후지, 르노뜨르, 토니로마스, 카페 칠리, 만나, 피리피리, 모스버거, 고멧마켓, 은행, VAT 리펀드

M층 명품관

인포메이션, 보석&시계, 가방, 여성 구두, 화장품, 짐톰슨, 레스파스 드 오리엔탈, 야외 광장


1층 패션 에비뉴

영 캐주얼, 망고 MNG, 자라 ZARA, 수영복, 속옷, 어나더 하운드 카페, 스타벅스, 카페 밀집 

2층 라이프스타일&레저

골프, 스포츠 용품 남성 브랜드, 전자제품, 갤러리, 부츠 Boots, 아시아 북스, 뷰티 숍, 스파, 선물 코너

3층 생활 잡화&가전제품

가구점, 홈 컬렉션, 통신사, 기코쿠니아 서점, 유아,아동 용품

4층 전자 제품

퓨처 월드, IT몰, 이그조틱 타이, 오랑제리(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학원가

5,6층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영화관, 아이맥스 극장, 오페라 하우스, 볼링장



고메 마켓 (슈퍼마켓)


방콕의 쇼핑몰에는 고메마켓과 톱스마켓이 있는데 그중 씨암파라곤 고메마켓이 가장 크고 한국인들이 쇼핑을 가장 많이 하는 곳이다.

이마트나 롯데마트와 같은 대형마트로 식품과 생필품 위주로 판매한다.


씨암 파라곤은 G층에 푸드홀, 식당가를 둔 것이 특징이다. 

1,2층에 무선 인터넷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커피숍과 아이스크림 가게가 밀집되어 있다.

방콕의 푸드코트는 금액이 충전된 카드를 사서 음식을 사고 카드로 차감하며 잔돈은 식사후에 돌려 받거나 반대로 음식을 먹은후 카드에 입력된대로 식사후 계산한다. 

이곳 씨암파라곤 푸드코트는 충전된 카드를 사서 차감후 잔돈을 돌려 받는 방식이다. 


카우 팟/볶음밥 쌀국수 다음으로 많이 먹게 되는 음식, 카우팟+주재료를 말하면 된다. 

돼지고기 - 무, 소고기 - 느아, 닭고기 - 까이, 해물 - 탈레, 계란 - 카이, 야채 - 팍


꾸어이 띠아우/쌀국수 돼지고기, 닭고기 등과 어묵, 두부, 야채 등을 넣어서 요리한 쌀국수로 고수(팍치)가 들어가는데 고수를 원하지 않으면 "마이 싸이 팍치" (고수를 빼주세요) 라고 말한다. 

쌀국수를 주문할때는 면종류를 말해야 하는데 가는면(쎈 미) , 중간면(쎈 렉) , 넓은면(쎈 야)라고 하면 된다.


랏나 무 굴소스에 볶은 면 위에 돼지고기를 얹은 음식이다. 해산물을 원할 경우 랏나 탈레 라고 하면 된다.


오픈

10 : 00 ~ 21 : 00

위치

BTS-CS 씨암 역 Siam Sta. 4번 출구에서 씨암 파라곤 M층의 광장으로 바로 연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