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르엉 1 Rung Reung


형제가 운영한다는 룽 르앙1, 2 는 태국 현지인들과 관광객까지 쌀국수 맛집으로 소문난 집이다.

점심시간에 찾아간 나는 줄을 서야 했고 냄비를 들고 포장 하는 손님도 있었다. 


룽르엉 1이 형이 운영하는 원조집이다. 

룽르엉 2 보다 좁고 깨끗하진 않지만 육수에 원조의 맛이 더 느껴진다. 


국물이 있는 쌀국수 꾸어이 띠아우 남 Rice Noodle With Soup 과 비빔국수 처럼 국물이 없는 꾸어이 띠아우 행 Rice Noodle Without Soup 이 있다.

메뉴를 보여주며 어떤 국수를 먹을지 선택후 국수 종류도 선택해야 한다.  

쌀로 만든 쌀국수와 달걀과 밀가루를 넣고 반죽한 국수 중에 고르면 된다.

어떤것을 선택할지 고민 하는데 쌀로 만든 쌀국수를 추천해 주셨다. 

친절하게 고수(팍치)도 빼주냐고 물어봐 주셨다.


난 시원한 블랙커피와 꾸어이 띠아우 남(물국수)를 먹었다. 

국물이 정말 진하고 담백했다.

피쉬볼과 한국의 수육처럼 고기도 많이 얹어 있었다. 

냄새도 안나고 부드러운게 맛있었다. 



룽르엉 2


동생이 운영하는 룽르앙 2는 형네보다 넓고 깨끗했다. 

넓은 좌석에 손님으로 가득 차 있었다.

룽 르앙 2 꾸어이 띠아우 남(물국수)은 룽 르앙 1 보다 진한 맛은 못느꼈지만 수육에 간이 하나 더 얹어 있었다. 


룽르엉은 아침 일찍 문을 열어 재료가 남아 있을 때까지만 영업을 한다고 한다. 


오픈

08 : 30 ~ 16 : 00 무렵 

위치 

쑤쿰윗 쏘이 26. BTS-E5 프롬퐁 역 Phrom Phong Sta. 4번 출구로 나와 통로 방면으로 직진, 쑤쿰윗 쏘이 26 이정표가 나오면 우회전, 골목 초입에서 100M 


+ Recent posts